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한건축사협회-건축도시연구정보센터, 건축·도시 정보 교류·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0.03.24  14:18:48

공유
default_news_ad1

- 양 정보 활용체계 구축해 사회에 고품질 서비스 제공

대한건축사협회가 지난 23일 서울 건축사회관 8층 중회의실에서 건축도시연구정보센터와 건축·도시 정보를 교류하고 개발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은 석정훈 대한건축사협회장과 이명식 건축도시연구정보센터장을 비롯해 김재록 대한건축사협회 부회장, 김기석 대한건축사협회 상근부회장, 주범 건국대학교 교수, 이석권 강원대학교 교수 등 9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석정훈 대한건축사협회장, 이명식 건축도시연구정보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대한건축사협회와 건축도시연구정보센터는 △상호 추진하고 있는 건축·도시 분야 정보 생산 및 유통 관련 사업 협력 △상호 보유하고 있는 정보 인프라 제공 및 인프라 제공 △공동 연구 및 사업 수행 등에 대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석정훈 대한건축사협회장은 “코로나19로 건축계를 비롯한 산업 전반이 멈춰선 상태지만 그럼에도 이번 체결하는 업무협약은 건축계가 내일을 위해 해야 할 일들을 묵묵히 계속해야 한다는 상징적인 의미”라고 말했다. 이어 “업무혁약에 그치지 않고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 건축도시연구정보센터와 정기적인 공동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건축계 이슈를 논의 및 합의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이명식 건축도시연구정보센터장 또한 “4차산업시대로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건축계가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고민해야 한다”면서 “건축 빅테이터를 구축하고 더 나아가 건축 방송에 이르기까지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건축적 장치 마련을 약속드린다”고 답했다.

한편 건축도시연구정보센터(AURIC)은 1999년에 개관한 건축·도시·조경 분야의 정보 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유통원으로, 건축사, 교수 등 전문가로 구성된 32만 명의 회원을 두고 있으며 하루 평균 4천여 명이 이용하고 2만 페이지의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이유리 기자 leeyr87@nate.com

<저작권자 ©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대한건축사협회 회장 동정

item40

인터뷰

item43

도시재생 뉴딜과 건축사

정책/법제도

대한건축사협회 소식

건축사 광장

item44

경영 전문가의 재밌는 경제이야기

item59

지역답사수첩

item45

포토에세이

시론

사설

건축과 삶

논설위원 칼럼

발언대

만평

연재

item51
ad3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