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삼 건축사(주.강산건축사사무소/충북)

대한건축사협회는 오는 2월 27일 치러질 감사선거에 이재삼 건축사(주.강산 건축사사무소/충북)가 단독 입후보했다고 2월 3일 밝혔다.

이재삼 후보는 ‘감사다운 감사가 되겠습니다!’를 선거 슬로건으로 내걸고, “협회와 회원만을 위한 감사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더불어 “눈과 귀를 열고 발로 뛰는, 회원 모두가 바라는 감사와 모두 행복할 수 있는 협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규정에 충실한 감사가 되겠다는 공약을 내세웠다.

올해 감사선거는 2월 27일 서울 서초구 건축사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되는 ‘대한건축사협회 제54회 정기총회’에서 대의원들이 투표하는 간선제로 실시된다. 일정은 ▲2월 19일(선거 7일 전) : 선거공보 발송 및 선거인명부 확정 ▲2월 27일 : 선거 실시 순이다. 선거 효력 이의신청은 선거일로부터 7일 이내(3월 6일 내)다.

한편, 이재삼 후보는 대한건축사협회 중앙윤리위원회 위원, 충청북도건축사회 회장 등을 역임하고 현재 청주시 건축위원회 위원 및 청주지방법원 조정위원 등으로 활동 중이다. 또 대한건축사협회 공로회원상(2014), 국가건축정책위원장 표창장(2016), 청주시 자랑스러운 건설인상(2017) 및 충청북도지사 표창장(2018) 등 다수의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