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건축사사무소 등 청년창업자 및 소기업을 위한 정부 지원 사업 한 눈에

▲ 정부 창업포털사이트 K-스타트업(www.k-startup.go.kr) 사용자 화면.

소규모 건축사사무소를 위한 지원 혜택에 관심이 있다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제도들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건축사사무소를 개설한지 얼마 안 된 건축사들이 알아보면 좋을 국가의 창업 및 정책 지원 사업을 간략히 모아봤다.
1인 건축사사무소를 운영하는 건축사들을 위한 1인 소상공인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사업부터, 기업·청년을 지원해 우수인재 확보를 돕는 청년내일채움공제(건축사사무소 피보험자수 1인 이상 가입 가능)등의 청년고용 지원제도와 시설·공간 지원, 자금 융자 사업까지. 일부 상시 및 연중 공고 등의 경우 아직 확정 사항이 나오지 않은 경우도 있다. 각 사업의 세부 조건은 각기 달라 직접 별도의 확인이 필요하며, 지원인원 달성 및 예산 소진 시 선착순 마감될 수 있으므로 서둘러 신청하는 것이 좋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함께 운영하는 정부 창업포털사이트 K-스타트업(www.k-startup.go.kr)을 통해 ▲창업교육 ▲시설·공간 ▲멘토링·컨설팅 ▲사업화 ▲정책자금 등 다양한 정부 창업지원 사업 내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저작권자 ©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