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속도와 안전성 강화 특징”…마이다스, 건축캐드 ‘아키디자인 2020’ 정식 출시

기사승인 2019.10.08  16:18:31

공유
default_news_ad1

마이다스아이티가 건축분야 CAD프로그램 ‘마이다스아키디자인’을 정식 출시했다고 10월 7일 밝혔다.

이번 출시된 ‘아키디자인 2020’은 ▲자동축적 ▲통합관리 ▲PDF일괄출력 ▲면적연동 ▲참조연동 등 도면작성 시간을 절반으로 줄이는 전용기능이 기본 탑재돼 있는 통합형 캐드다.
또 ▲창호, 벽체 자르기 ▲계단 평·입단면 등의 건축차별화 기능을 보다 확장하고, DWG공동작업자와 원활한 작업을 위한 협업기능 강화를 특징으로 한다. 협업 시 발생할 수 있는 DWG 호환, 안전성에 대비해 2차, 3차 백업저장이 되도록 파일 안전 예방조치 시스템을 탑재하여 공동DWG작업자의 작업 효율과 안전성을 확보했다.

마이다스아이티 CAD개발팀 정보플랫폼파트 김용수 파트장은 “2020버전은 향후 발생될 결합, 고객요청 등을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핫픽스(Hotfix)가 탑재돼 아키디자인 유저는 버튼 클릭 한 번으로 제품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마이다스아이티는 ‘아키디자인2020’ 정식 출시를 기념해 ‘5년 장기계약 프로모션’ 행사도 10월 중 공식홈페이지(www.midasCAD.com)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5년 장기계약 프로모션’은 기존 프로그램 도입 시 발생했던 초기투자비용과 매년 발생하는 업그레이드 비용부담을 절감하면서 리습, 써드파티까지 별도 구매없이 통합해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된 프로모션이다. 이미 9월 16일부터 9월 20일까지 5일 간 기존 및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 결과 총 124개 업체가 참여한 바 있다.

장영호 기자 yhduck1@hanmail.net

<저작권자 ©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대한건축사협회 회장 동정

item40

인터뷰

item43

도시재생 뉴딜과 건축사

2019대한민국건축사대회

대한건축사협회 소식

건축사 광장

경영 전문가의 재밌는 경제이야기

item59

지역답사수첩

포토에세이

시론

사설

건축과 삶

논설위원 칼럼

발언대

만평

연재

item51
ad38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