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주 3개월 교육과정 마치고 최종 49명 수료

▲ 9월 5일 건축사회관 3층 국제회의실에서 ‘제1기 건축구조 전문건축사 교육과정 수료식’이 열렸다

“우리가 왜 이 교육을 시작했을까요? ‘건축사의 마땅한 고유업무이자 역할이 외부로부터 침해당하고 왜곡당하는 모습을 더 이상 방치해서는 안 된다’라는 여러 중요한 목적 중 하나 때문입니다.” <석정훈 대한건축사협회장>

대한건축사협회가 지난 6월 27일부터 시작한 ‘대한건축사협회 인증 건축구조 전문건축사 교육과정’ 1기 수료식이 9월 5일 건축사회관 3층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됐다. 10주 3개월에 걸친 교육과정에 돌입해 필로티, 구조역학 등 구조전문 교육을 마치고 최종 49명이 수료해  이날 수료식엔 35명의 건축사가 참석, 수료증을 받았다.
수료식에 참석한 유춘 건축사(김 종합건축사사무소.주)는 “건축구조 관련한 넓은 지식을 습득·함양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 교육내용이 실무적인 부분과 더 밀접히 연관되면 더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멀리 강원도에서 교육참여를 위해 시간을 낸 박승목 건축사(아세아 건축사사무소)는 “최근 이슈였던 지진, 비구조요소 관련한 교육내용은 새롭고 좋았다. 기존 학습한 내용을 다시금 복기하는 것도 좋지만, 새로운 것에 집중해 커리큘럼을 짜는 것도 고민할 필요가 있다”고 제언했다.
이날 수료식 전 일정으로는 ‘충북 충주 철골공장’을 현장답사가 사전 진행됐다. 석정훈 대한건축사협회장은 참석한 수료생 35명 전원에게 수료증을 직접 전달했다.

저작권자 © 대한건축사협회 건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